파일처리

보육뉴스

noPart : 070801

[광진구청] 김경호 광진구청장, 새학기 맞아 통학로 현장점검... 어린이 교통안전 강화 총력!

2024.03.20 10

관리자

[보도자료]_20240318_통학로_안전_현장점검.hwp

[광진구청 2024-03-18]

 

 

김경호 광진구청장새학기 맞아 통학로 현장점검...어린이 교통안전 강화 총력!


18김경호 구청장 현장점검 나서...통학로 살피며 안전강화 대책 모색

구의초등학교 시간제 차량통행 제한 시행으로 어린이보호구역 안전 확보

학생교직원과 소통 이어가...“현장 중심의 교통환경 개선 신속 추진


김경호 광진구청장이 신학기를 맞아 18일 어린이보호구역 통학 안전을 살피며 소통 행보를 펼쳤다.

 

앞서 구는 개학에 대비해 통학로 안전 실태를 점검한 바 있다지역 내 초등학교 21어린이보호구역 38곳을 돌며 교통안전시설물 보완점을 파악하고 신속히 정비했다.

 

이 같은 사전 준비에 이어개학 후에는 현장의 생생한 모습을 살폈다김경호 구청장은 구의성동양남성자초등학교 4곳을 돌며 직접 피부로 느낄 수 있는 교통환경 개선 방안을 강구했다.

 

특히구의초등학교는 이달 18일부터 시간제 차량통행 제한이 실시돼 주의를 기울였다이는 통행량이 많은 등교시간에 차량 진입을 막는 것으로어린이보호구역 안전 강화를 위해 시작됐다시행 첫날인 만큼 미흡한 점을 꼼꼼히 살펴 향후 원활한 진행이 가능토록 했다.

 

이 외에도과속방지턱이나 방호울타리 추가 설치 등 개선사항을 모색하며 빈틈없는 안전체계 구축을 위해 노력했다또한 교직원학생들과 소통하며 현장 중심의 실질적인 대책을 고민한 모습이었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설렘 가득할 새학기를 맞아 아이들이 안심하고 다닐 수 있게 통학로 안전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라며, “항상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교통사고 없는 안전환경 광진을 조성토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