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처리

보육뉴스

noPart : 070801

[보건복지부] 아이와 편하게 외출하세요! 광진구, '서울엄마아빠택시' 사업 시작

2024.01.26 12

관리자

[보도자료]_20240124_아이와_편하게_외출하세요!_광진구_서울엄마아빠택시_사업_시작.hwp

[보건복지부 2024-01-24]

 

 

아이와 편하게 외출하세요광진구, ‘서울엄마아빠택시’ 사업 시작


 - 24개월 이하 영아 가정 대상 연 10만 원 택시 이용 포인트 지원

 - 11월 30일까지 i.M(아이.택시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 자격 요건 확인 후 지급

 - 12월 15일까지 사용 가능미사용 포인트는 소멸


광진구(구청장 김경호)가 23일부터, 24개월 이하 영아 양육가정의 이동 편의를 돕는 서울엄마아빠택시’ 신청자를 모집한다.

 

서울엄마아빠택시는 아이와 함께 외출할 때 대형 승합차로 이동을 지원하는 서비스로지난해 광진구는 8천 건 이상 이용하였다.

 

광진구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24개월 이하 영아 양육자라면 누구나 i.M(아이.택시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고부모뿐만 아니라 영아와 함께 주민등록이 돼 있는 실질적 양육자라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용 택시는 영아 가정을 위한 비말 차단막카시트 등을 구비하고 있으며앱을 통해 택시를 호출하면 아이와 함께 서울 시내 어디든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올해부터 예약 호출 시 예약비도 무료로 지원한다.

 

신청 기간은 11월 30일까지이며선착순으로 진행되어 조기 종료될 수 있다.

 

택시 이용권은 자격 요건 확인을 거쳐포인트 형태로 지급된다사용 기한은 12월 15일까지로 10만 원 범위 내에서 이용 목적과 횟수 상관없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지원 목적과 달리 해당 영아와 동반하지 않거나타인에게 양도한 것이 확인되는 경우 지원 금액은 환수된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외출 시준비할 짐이 많은 영아 양육가정의 이동 편의를 지원하여 자녀 양육 부담을 경감하고더 나은 출산육아 환경을 갖춘 광진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서울시 사업으로 추진되는 서울엄마아빠택시는 작년 광진구를 포함한 16개 자치구에서 시범적으로 시행되었으며올해에는 서울시 25개 전 자치구로 확대되어 운영한다.